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디펜더, 다카르 랠리 데뷔 앞두고 대회용 ‘올 뉴 디펜더 다카르 D7X-R’ 공개

by 건강과 취미 2026. 2. 12.

올 뉴 디펜더 다카르 D7X-R 이미지
올 뉴 디펜더 다카르 D7X-R

디펜더 랠리 팀은 세계에서 가장 극한의 랠리 레이드인 다카르 랠리 데뷔를 앞두고 2026 월드 랠리 레이드 챔피언십 공식 출전 차량인   디펜더 다카르 D7X-R 공개했다.

 

디펜더 랠리 팀은 이미   디펜더 다카르 D7X-R 프로토타입으로 6,000km 이상의 오프로드 테스트를 완료했다. 팀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시작되는 데뷔 도전인 2026 다카르 랠리에 나설 준비를 마쳤다.

 

이번 대장정에는 최정상급 드라이버와 코드라이버   디펜더 다카르 D7X-R 함께 출격한다. 다카르의 살아있는 전설 스테판 피터한셀 비롯해 미카 메트게, 로카스 바츄슈카, 오리올 비달, 사라 프라이스,  베리먼 팀을 이룬다. 이들은 신임 단장 이안 제임스 지휘 아래 숙련된 엔지니어 팀의 지원을 받으며 2주간 80시간 이상의 주행과  5,000km 기록 측정 구간을 돌파할 예정이다.

 

  디펜더 다카르 D7X-R 슬로바키아 니트라에 위치한 디펜더의 최첨단 생산 공장 조립 라인에서 대회 차량의 차체가 양산차 원형에서 변형돼서는  된다는 규정에 맞춰 탄생했다.

 

  디펜더 다카르 D7X-R 슬로바키아 니트라 공장에서 생산된   디펜더 OCTA 기반으로 제작됐다. 2026 신설되는 FIA 스톡 카테고리 규정에 따라 양산차의 핵심 차체와 구동계를 유지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역대 가장 강력한 디펜더인 OCTA 동일한 D7x 아키텍처, 8 자동변속기, 드라이브라인 레이아웃을 채택했으며, 4.4L 트윈 터보 V8 엔진은 차세대 지속가능 연료로 구동된다.

 

마크 카메론 디펜더 매니징 디렉터는   디펜더 다카르 D7X-R 사막의 거친 본질을 담은 지오팔레트 리버리 디자인을 적용했다. 모래와 , 흙의 색채에 희귀한 오아시스의 아쿠아 색상을 더해 강렬한 대비를 이뤘다 디펜더는 멈출  없는 성능과 장대한 모험을 상징하는 오리지널 브리티시 어드벤처 브랜드인 만큼 이를 세계적인 경쟁 무대에서 선보일  있어 자랑스럽다 말했다.